광양 폐차장 은근히 쉽게 처리가 가능 합니다.
요즘은 버리는 것도 일이 된 시대입니다. 더불어 돈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쓰레기를 내버리기 위해서는 종량제 봉투를 사야 하고 재활용 분리수거는 일이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큰 물건을 버리려면 비용을 지불하고 간단한 행정 절차를 거쳐 서류를 받아 부착해야 법에 저촉되지 않습니다. 버리는 것이 복잡하고 비용이 발생하는 일이 된 시대에 자동차는 어떨까요. 차량을 폐기하는 것은 매일의 습관도 아니기에 더욱 막막하고 어려운 일이 됩니다. 자동차 폐기를 어떻게 하면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양 폐차장에 입고된 차량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폐기 처리가 진행됩니다. 먼저 차량의 원부 등록을 조회한 뒤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게 됩니다. 압류나 저당 등의 체납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일반 폐기로 구분되어 당일 말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입고 후 24시간 이내에 말소 등록 발급까지 마무리되기에 신속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태료나 세금, 압류나 저당 등의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차량의 폐기를 먼저 진행한 뒤 말소 처리까지 45일에서 60일 가량의 시일이 소요됩니다. 이 경우 국가에서 지정한 연식 조건에 맞아야 하는데 등록일 기준으로 만 11년 이상의 승용차, 만 10년 이상의 승합차 및 소형화물차, 만 12년 이상의 중대형 화물차와 특수차량이 그 조건에 해당합니다. 말소 처리가 완료된 후에도 압류 등의 기록은 유지되므로 협의 후에 해결해야 합니다.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아 폐기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광양 폐차장은 정부의 환경 정책에 동참하여 전 과정의 진행을 돕고 있습니다. 조기 폐기에 해당하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보조금과 고철비 둘 다 받을 수 있으며 신차 구입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속폐기라고 하여 차량 소유주가 사망했을 경우 행정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이 소유한 차량에 맞는 폐기 방법을 결정하였으면 광양 폐차장에 차량을 입고하여야 합니다. 운행에 문제가 없는 차량은 탁송 기사가 직접 수거하고 운행이 불가능한 차량은 견인차량이 배치됩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법적으로 보장된 일이나 광양 폐차장을 이용할 경우 모든 과정을 무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필요 서류와 차키를 차량 안에 넣어둔다면 모든 절차를 전화 한통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차량 입고가 완료되면 말소 절차가 시작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이 해당 시설의 관허 인증 여부입니다. 정부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은 관허 시설은 말소의 행정 절차를 이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게 됩니다.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의 의무를 함께 가지기에 차량 소유주의 입장에서는 법적인 보호를 받으면서 간편하게 말소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광양 폐차장과 같은 관허 업체는 한국자동차해체 재활용협회 사이트에서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사업자 등록증이나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문자로 전송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소 행정 절차와 처리를 대행하여 얻는 편리함의 이득 외에도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장점 또한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차량을 폐기할 때 배터리와 같은 부품을 탈거하고 압축하여 나온 고철을 무게로 측정하여 고철비를 되돌려 주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을 최대한 수거하여 중고 부품으로 다시 유통하는 방식을 사용하기에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업체의 재활용 처리 능력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정부와 협회의 인증을 받은 관허 시설은 대부분 폐기물 재활용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부와 협회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에만 주어지는 정식 인증이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부속품들의 상태를 검토하여 재사용이 가능한 부품을 판단하는 능력 또한 해당 업체 기술자의 노하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탈거 된 부속품은 국내와 해외로 다양하게 유통되며 이로 인한 수익금이 차량 소유주에게 되돌아가게 됩니다. 관허 시설을 선택하게 되면 추가로 금전적인 이익을 볼 수 있으므로 장점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기 폐차 지원사업 대상인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차량의 경우도 성능을 검사하기 위해 지정하는 업체가 관허 시설이 되므로 같은 이익을 챙길 수 있습니다. 노후차량 조기 폐차 지원사업의 경우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저감장치 부착 불가 차량이나 영업용, 생계형 소상공인,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기초수급 대상자가 소유한 차량일 경우 600만원까지 늘어난 한도로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기에 해당 사업 기준에 부합하는 차량을 소유한 사람은 조기 폐차를 진행하는 것이 큰 이익이 됩니다. 장기적으로 보아도 운행할수록 과태료를 물게 되는 일이 많아지므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똑한 선택을 한다면 차량 폐기는 오히려 금전적 이득을 가져다 주는 일이 됩니다. 국가와 자동차환경 협회에서 관허로 등록된 시설을 선택하면 적절한 방법을 제안하고 행정절차를 대행하며 말소 등록 완료와 고철비와 재활용으로 인한 추가 수익금까지 받는 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움직이지 않고도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 비대면 방식으로도 가능하기에 방법을 알아도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에게 적합합니다. 관허 시설을 확인하여 편리한 일처리와 함께 금전적인 이익을 챙기기를 바라겠습니다.